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던파 여귀검 데몬슬레이어 육성일기 첫번째 만렙과 신화 장비는 언제?

by DWS. 2020. 1. 14.
반응형

 던파 겨울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해서 다시 접속했습니다. 현재 여귀검 진 각성이 모두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그래서 레벨업 이벤트를 여귀검으로 생성해서 다시 키우고 있습니다.

 

 여귀검 중에서 저는 사복검을 사용하는 데몬슬레이어를 골랐습니다. 각성하면 검마, 2차 각성은 디어사이드, 진 각성(3차 각성)은 다시 진 데몬슬레이어가 되는 캐릭터입니다.

 

 던파 직업 계급표 안 보고 그냥 캐릭터 스킬 마음에 들어서 골랐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던파 직업 계급표 보고 시작한다던데 어차피 여귀검이 상위권이고 진 각성이 가장 먼저 나온 캐릭터라서 시작했습니다.

 

 소드마스터, 베가본드, 다크템플러도 좋아보이던데 나중에 키워볼 생각입니다. 던파는 어차피 모험단 때문에 캐릭터를 많이 키우면 좋으니까요.

 

 

 키리의 약속 이전에 던파를 접었다가 최근 다시 시작하니까 캐릭터 레벨 디자인이 완전 바뀌어 있었습니다. 에픽 퀘스트만 차례대로 진행하면 레벨 90 이전까지 쉽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피씨방까지 열심히 다니며 피로도 1까지 계산해서 던전 돌았는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이제는 그렇게 계산적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던파를 켜도 그냥 여유롭게 던전 몇 번 돌다가 그만두고 적당히 하고 있습니다.

 

 

 에픽 퀘스트를 차례대로 진행하면 되고 던전을 클리어한 뒤에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자동으로 퀘스트 진행이 됩니다. 다음 던전이 있으면 바로 다음 던전으로 넘어가고 없으면 마을로 돌아가서 NPC에게 퀘스트 완료하면 됩니다.

 

 옛날 던파는 저렙 던전도 노멀, 하드, 베리 하드 난이도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는지 그냥 퀘스트 동선 따라 진행만 하면 됩니다. 덕분에 난이도도 어렵지 않고 적당해서 누구나 던전을 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업 이벤트로 성장 유니크 장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생성한 캐릭터와 직업에 맞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아이템은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자동으로 아이템 레벨도 올라서 고레벨까지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나중에 90레벨 넘어가면 에픽 노가다랑 이번에 추가된 신화 장비 노가다를 해야되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신화 장비는 생각보다 획득은 쉬워 보이던데 빨리 만렙부터 찍어야겠습니다. 

 

 던파 만렙도 이제 100레벨로 상향되어서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예전 같았으면 진짜 1주일 노가다 해서 만렙 찍고 그랬는데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못하겠어요. 에픽 장비도 노가다 해야되고 신화 장비도 오래걸리겠죠. 

 

 

 겨울 방학 시작되면서 던파도 그렇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들은 다들 겨울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메이플도 신규 캐릭터 에델이 16일에 나오고 마영전도 격투가 신규 캐릭터 레서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요.

 

 테일즈위버, 바람의 나라, 카스 온라인 등 다른 게임들도 많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물론 로스트아크나 검은사막, 블소, 테라, 천애명월도 같은 MMORPG도 점핑 이벤트나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회사 다녀서 게임할 시간도 별로 없는데 가끔 던파나 클로저스 던전 몇 번 돌고 있습니다. 메이플도 신캐 나오면 해봐야되는데 시간이 부족하니 아쉽네요. 그래도 조금씩 키우다 보면 언젠가 만렙 찍을 수는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