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넥슨 신작모바일게임추천 카운터사이드 사전등록 마감 임박

by DWS. 2020. 1. 22.
반응형

카운터사이드는 스튜디오비사이드(studio B side)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에서 PD를 맡았던 류금태 개발자님이 세운 게임회사입니다. 스튜디오비사이드를 설립하면서 PD에서 이제는 대표가 되었습니다.

 

 서브컬쳐 게임으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는 이번에 카운터사이드로 과연 팬들에게 어떤 기대감을 충족시켜줄지 궁금합니다.

 

 

 카운터사이드의 세계관은 두 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어반 판타지 RPG입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 세계(노멀사이드) 그리고 차원의 저편에서 현실 세계를 침식하는 이면세계(카운터사이드) 사이에서 관리 실패로 발생한 침식체와 맞서 싸우는 특별한 능력자 카운터의 존재가 밝혀지면서 인류를 지키기 위한 싸움이 시작됩니다.

 

 세계관을 보면 류금태 대표가 넥슨에서 맞았던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와 겹치는 설정들이 있습니다. 클로저스에서도 현실 세계에 차원이 열리고 차원종이라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면서 인류가 위험에 빠집니다. 그러나 클로저라는 이능력자들이 등장하면서 인류는 차원종에 맞서 싸워 이길 수 있게 됩니다.

 

 카원터사이드 역시 다른 차원과 침식체라는 몬스터 그리고 특수 능력자 카운터라는 설정이 클로저스와 비슷합니다. 같은 개발자가 만들었으니 비슷한 것은 당연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 델타세븐 소개

 

 카운터사이드에는 현재 3개 팀이 공개되었습니다. 클로저스처럼 역시 팀 단위로 캐릭터들이 배치되어 있는 설정입니다. 

 

 델타세븐이라는 팀은 합중국 전략특수전사령부 직속 전투부대입니다. 카운터의 군사적 활용 역량이 우수한 부대로 고위험, 고강도 임무를 수행합니다.

 

카운터사이드 알트부대 소개

 

 알트부대는 카운터사이드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받지 않고 태스크포스로 활동하는 언더그라운드 카운터 소대입니다. 언더그라운드 출신들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어디 출신이지 불명이며 무슨 목적으로 활동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도 알트소대에 들어와서 임무를 수행할 정도로 침식체를 제거하는 임무에는 확실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카운터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운터사이드 펜릴소대 소개

 

 펜릴소대는 코핀 컴퍼니가 보유 중인 유일한 상성 전투부대입니다. 민간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펜릴소대는 과거에는 유명했지망 소대장 힐데가 장기간 잠적하면서 명성을 잃고 소대원들도 뿔뿔이 흩어진 상태입니다.

 

 이 외에 카운터사이드 정보를 더 얻고 싶다면  넥슨에서 운영 중인 카운터사이드 공식 포럼에 가면 됩니다.

 

카운터사이드 공식 포럼 바로가기

 

 그리고 카운터사이드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도 진행 중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200쿼츠, 3000 이터니움, 채용계약서 5장, 긴급 채용 쿠폰 5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니 꼭 등록하세요.

 

카운터사이드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바로가기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소개 영상

 

 

 

 

 카운터사이드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의 영상들을 보면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물론 미소년 캐릭터들도 많이 등장합니다. 게다가 성우들까지 캐릭터 목소리 연기에 투입되었습니다.

 

 카운터사이드는 소녀전선, 라스트오리진, 명일방주, 에픽세븐 같이 서브컬쳐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모바일게임입니다. 카운터사이드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소녀전선이나 라스트오리진 같이 턴제 방식은 아닌 것 같습니다.

 

 카운터사이드는 실시간 전투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스킬과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SD캐릭터 보다는 좀 더 리얼하게 표현해서 더 매력적인 것 같은데요. 어떻게 보면 모바일 던파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운터사이드 사전 등록은 2020년 2월 3일까지입니다. 게임 출시 전에 미리 사전 등록해서 SR등급 김소빈과 다양한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카운터사이드 사전등록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