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무접점 게이밍 키보드 COX(콕스) 엠프리스 RGB PBT 35g 사용 후기

by DWS. 2020. 4. 19.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 기록 보관소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다양한 기기들을 구매하게 되는데요. 게이밍 컴퓨터부터 시작해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스피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제품들을 리뷰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게이밍 제품은 바로 최근 구매한 COX(콕스)에서 나온 엠프리스(EMPRESS) 무접점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한성컴퓨터에서 출시한 오피스 마스터(OFFICE MASTER) GK898B 무접점 키보드 때문입니다.

 

  올해 초에 사무실에서 사용할 업무용 키보드를 찾던 중 조용하고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덜 부담되는 무접점 키보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성 오피스 마스터 GK898B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하였고 사용하다 보니까 무접점 키보드가 정말 조용하고 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게이밍 키보드도 무접점 키보드를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사용자가 제 아내입니다. PC 사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키압이 높은 제품들은 손가락과 손목에 부담을 많이 주어 금방 피로해집니다. 그래서 살짝만 키를 눌러도 입력이 되는 무접점 키보드를 골랐습니다.


엠프리스 RGB PBT 무접점 게이밍키보드 제품 박스


엠프리스 RGB PBT 무접점 게이밍키보드 제품 사양

제품명: 엠프리스 RGB PBT 무접점 게이밍키보드

제조사: 콕스(COX)

가격: 109,000원

출시일: 2019년 01월

연결방식: USB 유선

스위치: Noppoo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

키 개수: 108 키

키압: 35g / 45g / 50g

색상: 블랙 or 화이트

기타: RGB LED / 완전 방수 / PBT(강한 마모성, 오돌토돌한 촉감, 미끄럽지 않음)


 제가 구매한 엠프리스 RGB PBT 무접점 키보드는 35g 키압의 화이트 제품입니다.

 네이버 쇼핑이나 다나와 검색해도 판매 가격이 10만 9천 원으로 대부분 동일해서 자주 이용하는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로켓 와우 멤버십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배송비 무료와 로켓 배송 혜택으로 저녁에 주문해서 다음 날 아침 7시에 제품을 받았습니다.

 

엠프리스 RGB PBT 무접점 게이밍키보드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키보드와 플라스틱 덮개, 제품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를 선택하였고 손목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키압이 가장 낮은 35g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니까 흰색과 회색이 섞여 있는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어릴 적에 사용했던 키보드 디자인과 비슷해서 친숙합니다.

 

 참고로 콕스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보다 한성에서 나온 오피스 마스터가 2만 원 넘게 더 비싼데 이유는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엠프리스는 유선 연결만 가능합니다. 대신 내장 배터리가 없어서 콕스 엠프리스가 한성 오피스 마스터 무접점 키보드 보다 더 가볍습니다.

 

깔끔한 콕스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

 

 직접 키보드를 하나씩 눌러보니 PBT 키캡이 손맛이 정말 좋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손가락이 잘 미끄러지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키보드를 누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5g 키압으로 살짝만 눌러도 바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키보드를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덜합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이나 손목이 안 좋은 분들이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키보드 소음도 작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사용하면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수도 있고요. 예전에 청축 기계식 키보드도 사용해 보았고 현재 사용하는 커세어 k63 적축 게이밍 키보드도 쓰고 있지만 확실히 무접점 키보드가 조용합니다.

 

콕스 엠프리스 PBT RGB 무접점 키보드 LED 사진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고 켜보니 키보드에 바로 RGB LED가 들어옵니다. Fn 키를 이용해서 LED 패턴을 변경할 수 있는데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키보드나 쿨러, 마우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 부품에 LED가 많이 들어갑니다.

 


 참고사항으로 LED 전력 소모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이 사용해 봤자 한 달에 전기 요금이 200원 ~ 400원 정도 추가됩니다. 저는 눈부셔서 대부분 LED를 꺼놓고 사용하는데 전기요금 올라갈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은 그냥 편하게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검색하다가 유튜브에서 찾은 영상인데 RGB LED 사용 유무에 따라 전력 소모량과 전기 요금이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실험한 영상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OX(콕스) 엠프리스 RGB PBT 35g를 구매하여 사용해 본 결과 10점 만점에 10점 주고 9점 주고 싶습니다. 나머지 1점은 사용자마다 취향 차이도 있고 구성품에 키보드 청소용 미니 빗자루가 없어서 뺏습니다.

 

 키감도 정말 좋고 35g 키압이 가볍고 소음도 적어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LED 색깔도 예쁘서 아내가 마음에 들어 합니다.  요즘 10만 원 넘는 키보드는 대부분 키보드 덮개가 있어서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어 관리도 편합니다.

 

 10만 9천 원이 비싼 것 같지만 키보드를 최소 3년 이상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 동안 손에 부담 가고 소음이 큰 키보드를 사용하기보다는 조용하고 손목에도 부담이 덜 가는 무접점 키보드가 좋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키보드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사무실에서 LED만 끄고 사용해도 충분히 사무용 키보드로 좋은 제품입니다. 이상 COX(콕스) 엠프리스 RGB PBT 35g 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