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심시티5(SimCity) 물 부족 해결 방법

by DWS. 2019. 6. 17.
300x250
반응형

 심시티 5(SimCity) 첫 번째 공략은 바로 물 부족 해결 방법입니다.

 심시티를 처음 시작하면 물을 공급하기 위해 급수탑을 만듭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도시에 인구가 많아지면 부족한 물을 더 많이 공급하기 위해 양수장을 만들게 됩니다.

 

물을 공급해주는 양수장

 그러나 양수장을 만들고 시간이 지나면 물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받게 됩니다. 심시티에서는 자동으로 토지에 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인구가 늘어나고 공장이나 특정 시설이 만들어지면 토양 오염까지 발생해서 물을 공급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하수 처리장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하수 배출관을 만들어서 오염물을 처리합니다. 그러나 배출관은 정화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주변 토양을 오염시킵니다.

 

 하지만 하수 처리장을 건설하면 오염된 하수를 정화하여 주변 토양으로 내보냅니다. 그렇게 되면 깨끗한 물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주변에 물을 공급하게 됩니다.

 

하수 처리장은 토양 오염을 일으키지 않는다.

 

 결국 하수처리장과 양수장은 서로 가까운 곳에 건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수 처리장의 하수 처리 탱크가 많을수록 깨끗한 물을 더 많이 생성하게 되며 양수장 역시 양수기를 늘리면 도시에 물 공급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 괜찮은 공간이 있다면 하수 처리장과 양수장을 같이 지을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세워두면 좋습니다. 이렇게 물을 공급하다 보면 양이 넘쳐서 주변 도시에 공급하거나 하수를 처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수처리장 옆에서 물을 끌어 올리는 양수장

 

 그리고 하수처리장은 토양 오염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물을 공급하면 심시티의 도시 시민들이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서 병원을 많이 짓지 않아도 됩니다.

 

 하수처리장으로 물도 생산하고 오염된 하수도 처리하여 토양 오염도 막고 일석 이조입니다. 초반에는 높은 건설 비용 때문에 만들 수 없지만 여유가 생기면 무조건 하수처리장과 양수장을 붙여서 만드시길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