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신작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CBT 후기

by DWS. 2019. 12. 6.
300x250
반응형

이번에 나온 신작레이싱게임은 바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입니다. 

 

 전작 카트라이더와 마찬가지로 온라인게임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PC온라인을 넘어서 엑스박스 원으로도 동시에 출시 예정입니다.

 

 2019년 12월 6일 오늘부터 CBT가 시작되었는데요. 콘솔과 PC 모두 출시하며 언리얼4 엔진으로 개발하여 향상된 그래픽과 게임 시스템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 CBT라서 그런지 신규 맵 보다는 포레스트 통나무, 포레스트 골짜기, 빌리지 고가의 질주, 빌리지 운하 등 기존 카트라이더에 있던 맵과 아이템들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그래픽이 확실히 좋아진 것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 방식은 기존 카트라이더와 같습니다. 개인전, 팀전, 아이템전, 노 아이템전 이렇게 세분화되어 있고 2대2대2대2 팀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카트의 종류는 아직 적었지만 카트를 꾸밀 수 있는 컨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카트의 특정 부분을 꾸밀 수 있어서 나만의 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나오는 캐릭터 역시 이번에도 등장합니다. 신규 캐릭터도 앞으로 많이 추가될 것 같고 카트도 슈가래빗, 몽키카트 같은 동물 모양도 있습니다.

 

 이번 CBT에 나온 토끼, 거북이, 원숭이 카트는 모두 에픽 등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등급의 카트가 나올 것 같은데요. 과연 뽑기로 획득하는 방식일지 아니면 캐시로 바로 구매하는 방식일지 궁금하네요.

 

 

 레이싱 결과 화면에서는 추월 횟수, 드리프트 성공, 공격 성공, 방어 성공 통계가 나옵니다. 레이싱을 하면서 내가 얼마나 잘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CBT 아이템전 4대4 플레이 영상

 

 

 전체적으로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장점은 기존 카트라이더 보다 발전된 그래픽입니다. 단점은 기존 카트라이더와 차별성이 아직 부족합니다.

 

 캐릭터, 카트, 맵, 아이템 모두 기존 카트라이더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 번 테스트를 거쳐 정식 서비스를 하는 시기에 얼마나 많이 추가될지 궁금합니다.

 

 기존 카트라이더 유저들이 많이 넘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픽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엑스박스 원으로도 출시하기 때문에 해외 유저들도 늘어날텐데요. 

 

 해외에서는 마리오카트가 아무래도 인기가 많다 보니 과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이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