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방치형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소드맨 플레이 후기

by DWS. 2019. 12. 3.
300x250
반응형

 라그나노크 시리즈는 다양한 게임으로 많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원작 만화는 완결이 나오진 않았지만 온라인게임이 흥행하였고 국내보다 일본이나 대만 등 해외에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고전 온라인게임으로 서비스가 유지는 되고 있지만 메이플이나 던파, 리니지처럼 매출이 높은 게임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해외에서 인기가 높다보니 콘솔게임이나 모바일게임으로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비슷한 게임이지만 유저가 직접 캐릭터를 조종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모바일로 나온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방치형 RPG로 캐릭터가 스스로 움직여서 사냥하고 레벨을 올리는 게임입니다.

 

 대신 유저는 퀘스트, 장비를 선택해주고 스킬을 올려줘야 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조작 방식 때문에 자동 전투 시스템이 여러 게임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방치형 RPG라는 장르가 별도로 생길 정도로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고 인기가 많았는데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방치형 RPG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픽은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비슷합니다. 세로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자동으로 캐릭터가 움직이고 사냥을 시작합니다.
가볍게 게임을 시작하기 좋고 라그나로크에 대한 추억이 있다면 오랜만에 쉽게 즐길 수 있는 라그나로크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캐릭터 전직은 기본적으로 소드맨, 씨프, 아처, 매지션이 있습니다. 나중에 레벨을 올려서 나이트나 다른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생성할 때 성별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남자든 여자든 아무 직업을 고를 수 있습니다.

 

로드나이트, 팔라딘

 

 다만 모바일게임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유료 과금 시스템이 많이 있습니다. 과금을 많이 할 수록 당연히 캐릭터의 성장도 빠르고 강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