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고전온라인게임 같은 무협 웹게임 멸신 리뷰

by DWS. 2019. 11. 5.
300x250
반응형

무협 웹게임 멸신 리뷰입니다.

고전 MMORPG 같은 느낌의 게임입니다. 미르의 전설, 천상비, 조선협객전 같은 무협 게임이라고 해야될까요.

 

광고에 나오길래 궁금해서 해보았습니다. 이곳은 어른들의 MMORPG라는 슬로건을 걸고 나온 게임입니다.

무한 PK, 사냥터 통제, 아이템 강탈, 자율 개방 거래 등 리니지 보다 자유도는 높은 것 같습니다.

 

 

 멸신은 중국산 웹게임으로 5000만 명 이상 즐기고 있다고 광고 중입니다. 게임 시작하면 캐릭터 선택을 광전사 하나 밖에 못 합니다. 원래 클래스가 하나 밖에 없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째든 광전사 밖에 없으니 광전사로 시작했습니다.

 

 

 그래픽은 확실히 2D MMORPG 느낌이 강합니다. 옛날에 즐겨했던 리니지, 미르의 전설, 천상비, 조선협객전, 메틴 그런 온라인게임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게임들과 비교하면 그래픽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이런 그래픽이 좋아서 하는 게임들도 있으니 나쁘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초반 진행 방식은 웹게임의 정석대로입니다. 물론 다른 MMORPG, 모바일게임도 마찬가지이지만 퀘스트 사냥 무한 반복입니다. 자동 사냥을 지원하기 때문에 클릭 몇 번 해주면 끝입니다.

 

 멸신 하다가 퀘스트 완료하면 임무 완료 버튼이 나오는데 시간 표시가 없어서 수동으로 눌러야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자동으로 퀘스트가 완료되더군요.

 

 게임 수입하면서 현지화가 제대로 안 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임무 자동 완료 시스템이 있다는 것은 눈으로 보여야 되니까요. 새로운 좋은 장비 장착은 자동으로 시간 카운트가 되어서 사용됩니다.

 

 

  초반에는 백호 펫을 얻어서 같이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50 넘어도 스킬이 3개 밖에 없어서 이펙트가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공격 타격감이나 소리도 애매합니다. 배경음악도 없고요.

 

 그러나 오히려 투박한 타격음이 옛날 온라인게임 생각이 나서 저는 좋더군요.  펫 육성은 원보가 있어야 되며 임무를 진행하거나 출석, 이벤트로 획득 또는 유료 구매로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성장은 100레벨까지 1시간 이내에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놔두어도 100레벨까지 알아서 올려주네요. 100레벨 이후에도 자동 사냥만 다시 진행 시키면 알아서 퀘스트 완료하고 레벨 올라갑니다.

 

 거래나 날개, 제작 등 일부 컨텐츠는 레벨이 200, 250 이상 조건을 갖추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멸신 플레이 영상입니다. 직접 보시고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이동하면 간편 가입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본인인증으로 피카온 홈페이지 가입해서 게임 즐기시면 됩니다.

 

 

300x250
반응형